해양수산부, 경상남도, 거제시, (주)공유를위한창조가 주최·주관한 ‘밖에서마켓’ 플리마켓이 지난 26일 경상남도 거제시 능포 낚시공원 관리동(경남 거제시 능포로 16길 55)에서 진행되었다.

8월의 청량한 능포 바다 앞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거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과 능포 어촌계와 협력하여 캠핑, 낚시 등의 아웃도어·레저 활동의 건강한 문화 확산과 능포 낚시공원의 아웃도어 활성 거점으로서 가능성 실험을 위해 진행되었다.

밖에서마켓은 주로 캠핑과 낚시, 트래킹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중심으로 중고, 새 제품 등 다양한 용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러 온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이 행사의 특징인 물고기 화폐(pish)를 통해 구입하는 시스템과 물품 경매 진행은 플리마켓 참가자들에게 높은 참여와 활기를 불어넣었다.

능포 낚시공원에서 개최된 ‘밖에서마켓’은 많은 관심 속에서 마무리되었으며, 참가자들과 주최자들은 앞으로도 이런 유형의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능포 낚시공원이 지역사회와 자연환경을 지키면서도 아웃도어·레저 체험 등의 어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거점으로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헤세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